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BCG 예방접종 FAQ

1. 경피용 BCG 백신을 임시예방접종으로 도입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7년 피내용 BCG 백신의 수입이 지연됨에 따라 소아 중증 결핵예방을 위하여 피내용 BCG 백신의 국내 공급이 재개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국내서 대체가능한 경피용 BCG 백신을 임시예방접종으로 도입하여 무료접종을 실시합니다.

2. 피내용 BCG은 언제부터 다시 접종할 수 있나요?
덴마크 피내용 BCG 백신이 10월 수입되어 식약처의 국가출하승인 완료 후 2018년 1월 공급될 계획이며, 피내용 BCG 백신의 국내 공급이 결정되면 보도자료 등을 통해 신속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또한, 기존 피내용 BCG 백신으로 예방접종을 예약 완료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임시예방접종 도입 후에도 보건소 재고량에 따라 피내용 BCG 백신으로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3. 경피용 BCG 백신 예방접종은 보건소에서만 무료접종 받을 수 있나요?
지역 특성에 따라 경피용 BCG 예방접종을 보건소에서만 시행하거나, 임시예방접종업무를 관내 의료기관에 위탁하여 시행하여 보건소 이외 지정의료기관에서도 무료접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경피용 BCG 백신을 무료접종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은 어떻게 확인을 해야 하나요?
10월 2일부터 지자체별 무료접종 가능한 지정의료기관 정보는 보건소에 문의하시거나,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cdc.go.kr) 홈페이지에서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 시도 선택 > 시군구 선택 > 접종가능 백신 : 결핵(BCG, 경피용)’을 선택하시면 무료접종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피내용 BCG 백신으로 접종을 원합니다. 추후 피내용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할 때까지 접종을 지연시켜도 되나요?
현재 BCG 접종은 생후 4주 이내 접종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결핵 유병률이 높아 접종이 지연된 생후 3개월 이후 영아의 경우 결핵피부반응검사(TST)를 시행하여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접종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결핵 예방을 위해 피내용과 경피용 백신이 유통되었고, 이 중 정확한 용량을 일정하게 주입할 수 있는 피내용 백신을 국가예방접종으로 지정하여 접종비용을 지원하였으나, 최근 한시적으로 국내 피내용 백신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경피용 백신의 경우 9개의 바늘이 달린 도구를 2회 강하게 눌러 접종하는 것으로 백신이 일정하게 주입될 경우 소아에서 결핵성 수막염, 좁쌀결핵 등 중증결핵에 대한 예방효과가 있어, 자녀의 결핵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능한 빨리 BCG 접종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6. 3개월 이상 지연접종자의 경우 별도 검사 없이 접종이 가능한가요?
접종이 지연된 경우 생후 2개월(89일)까지는 결핵피부반응검사(TST) 없이 접종이 가능하지만, 3개월(90일)부터는 TST 검사 결과 음성(또는 위양성)인 경우 접종합니다.

7. 출생신고 전 신생아의 경우 경피용 BCG 백신을 무료접종 받을 수 있나요?
출생 후 1개월 이내 신생아의 경우 출생신고 전 경피용 BCG 백신을 무료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생아 정보(생년월일 및 성별)와 함께 반드시 신생아의 모(母)의 인적 정보(주민등록번호, 주소)를 함께 전산등록하여야 합니다.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제44조에 따라 출생 후 1개월 이내 출생 신고를 하여야 함
* 출생신고 이후 신생아의 예방접종기록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보호자는 신생아의 모(母)를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그 외 보호자 정보도 등록 가능함

8. 경피용 BCG 백신 접종 후 어떤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나요? 이상반응이 발생하였을 때 보상이 되나요? 보상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경피용 BCG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는 피부궤양, 농양, 켈로이드, 국소 림프절염 등의 국소반응이 발생할 수 있고, 드물게 골염 및 골수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방법(피내와 경피)에 따른 안전성에는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임시예방접종으로 경피용 BCG 백신을 접종 후 이상반응이 발생한 경우 본인이 부담한 의료비가 30만원 이상이면, 이상반응 발생일로부터 5년 이내에 주소지 보건소를 통해 피해보상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피해보상신청 절차, 필요 서류 등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9. 경피용 BCG 백신으로 무료접종 시행 이전에 의료기관에서 유료접종을 하였습니다. 접종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관내 주민의 경피용 BCG 백신의 예방접종을 위해 임시예방접종을 공고하고, 경피용 BCG 백신의 예방접종업무를 위탁한 이후 지정의료기관에서 실시한 접종에 대해서만 무료접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위탁계약 이전에 의료기관에서 유료접종한 건에 대해서는 접종비용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출처 : 보건복지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