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9월 19일 화요일 11시 발표
- 오늘 (화)
전국 차차 흐려짐.
(~밤까지) 중부지방, 전북, 경상내륙 가끔 비.
- 내일 (수)
전국 차차 맑아짐.
(새벽 한때) 전북, 경상내륙 비.
아침 출근길부터 하늘의 표정이 좋지 않습니다. 금방이라도 비를 내릴 것처럼 구름도 많은데다가 안개까지 짙었는데요. 지금 짙은 안개는 대부분 소산됐지만, 곳곳에 연무나 박무가 남아있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지다가 낮부터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내륙에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은 중부지방에 최고 30mm, 전북과 경상내륙, 강원영동에 5mm내외가 되겠는데요. 전북과 경상내륙은 내일 새벽까지 간헐적으로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대류불안정으로 비 오는 곳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겠는데요. 일부 중부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어 시설물 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서울 27도, 강릉, 대전 28도,
전주와 광주도 28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부터는 다시 맑은 하늘을 되찾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6도에서 낮 기온 서울 25도, 전주 24도, 대구 26도가 되겠습니다.
오늘도 동해먼바다에서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동해안에서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초반까지 대체로 맑고 쾌청한 날이 계속되겠는데요. 수요일에는 전국적인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