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재배가 쉽고 맛과 식감이 우수한 버섯 백황 품종 보급 확대

큰느타리를 대체해 수출용으로 기대되는 버섯 ‘백황’ 품종이 소비자의 평가를 기다린다.

농촌진흥청은 재배가 쉽고 맛과 식감이 우수한 버섯 ‘백황’ 품종의 보급 확대를 위해 나선다.

큰느타리는 국내 버섯 생산량의 약 25%를 차지하며 유럽, 미국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그러나 재배되는 품종이 대부분 외래도입 품종이며 생산량 과잉으로 인해 재배농가에서 새로운 품목에 대한 요구가 계속되고 있다.

이에 농촌진흥청 버섯과에서는 2015년 백령느타리와 아위느타리를 종간교잡하여 ‘백황’ 품종을 육성했다.

백령느타리는 맛과 향, 식감이 좋아 중국 등에서 인기가 좋은 품목이나 재배 초기단계의 저온처리 등 생육조건이 까다로워 국내에서 아직 재배가 어렵다.

아위느타리는 큰느타리보다 식감이 좋고 큰느타리 재배조건과 유사한 조건에서 생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등의 함량이 큰느타리보다 많다.

‘백황’ 품종은 이 두 작목의 장점을 이어받아 재배 시 저온처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쫄깃한 식감으로 맛은 아위느타리보다 우수하다.

농촌진흥청 버섯과는 ‘백황’ 품종을 생산자가 아닌 소비자에게 알리고 평가받기 위한 시식행사를 6일 버섯드림맛집 농촌진흥청에서는 버섯산업 활성화와 버섯 소비 확산을 위해 대도시 소비자와 농촌지역 버섯생산자를 연결하는 도농 연계형 전문요리점 ‘버섯드림맛집’을 선정하고 있음. 1호점은 경기도 여주에 있는 ‘삼구농원’이며, 2호점은 서울 성동구에 있는 ‘버섯잔치집’임

2호점(서울시 강동구)에서 갖는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식당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버섯샤브, 버섯전골 등의 메뉴에 큰느타리와 ‘백황’ 품종을 제공하고 비교시식 후 설문을 통해 선호도를 조사한다.

설문조사에 응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백황’ 생버섯을 무료로 나눠준다.

농촌진흥청 버섯과 오민지 농업연구사는 “‘백황’ 품종은 재배농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지도가 낮아 시장의 규모가 작다.”라며 “이번 현장시식회를 통해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져 재배 농가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농촌진흥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