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정보 2018년 11월 20일 화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울을 포함한 내륙지역의 아침 기온이 0도 안팎까지 뚝 떨어지면서 추위가 꽤 강했는데요.
수요일인 내일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새벽에도 비가 한 차례 조금 내리고 아침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또다시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북쪽과 서쪽의 기압골의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요.
일기도 보시면 북쪽으로 움푹 파여 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 등 중부지방의 북쪽으로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이 기압골이 지나가고 내일 아침부터 또다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내일 날씨 모식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내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서쪽으로 역시 움푹 들어가 있는 기압골 보이시죠.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더운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비구름대가 만들어지겠습니다.
서쪽에서 치고 들어오기 때문에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등 우리나라 중간 지역쯤에서 비가 시작되겠는데요.
오후에는 중부지방 전체로 확대되고 이후에 남부지방에도 확대되어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더라도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강원도 일부, 산지 곳곳으로 비가 눈이 되어 내릴 수 있는데요.
강원영서 등 일부 지역은 눈이 쌓일 수도 있으니 이동하실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리고 난 뒤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워지겠습니다.

다음으로 내일과 모레 기온 분포를 보시면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오릅니다.
기압골 영향을 받는다고 말씀드렸죠.
구름이 끼면서 복사냉각 효과가 적어지기 때문에 기온이 오르는데요.
낮부터 비가 내리면서 구름이 많이 껴 햇볕 유입이 적어 낮 기온은 오늘보다 낮아지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모레 기온 분포도 보시면 아침 기온이 0도 이하를 보이는 진한 파란색이 넓어지고, 낮에도 10도 이하의 초록색으로 분포되어 있는 것 볼 수 있는데요.
기압골 후면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도로도 젖어있고 기온이 내려가면서 도로교통 등 안전에 미리 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강수분포도를 통해 내일 비의 흐름 정리하겠습니다.
내일 0시 새벽부터 24시까지 분포도입니다.
서울 인근으로 새벽에 한 차례 비가 조금 내리고, 아침부터 중부 서쪽지역을 시작으로 비구름대가 점차 확대되겠습니다.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파란색 부분처럼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밤부터 서해안에 바람 강하겠습니다.
내일 해상 날씨 보시면 내일 오후부터 서쪽 바다에 차차 바람이 강해지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22일 모레에는 대부분 해상에 바람 매우 강하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나가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내린 비가 얼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상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