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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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2018년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식 개최

2018년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식 개최
▲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식

‘2018년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식’이 지난 2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도내 유관기관과 여성고용우수기업대표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무실사, 직원만족도 설문조사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 올해 여성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4개사가 선정서와 현판을 받았다.

선정된 54개사는 향후 3년간 경기도와 시·군, 유관기관에서 40여개의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9개사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환경개선비가 주어지며, 10개사에게는 기업별 맞춤컨설팅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도는 선정기업들이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안정 및 역량 상승을 도모할 수 있도록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사업’은 업력 3년 이상의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인 도내 여성고용우수기업을 발굴, 홍보해 여성일자리창출을 독려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추진돼 올해까지 4년간 총 200개사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선정기업의 우수사례를 널리 알려 여성일자리 창출 및 고용 안정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일생활균형 기업문화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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