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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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KT와 자율주행협력기술 활성을 위한 MOU 체결

한국교통안전공단, KT와 자율주행협력기술 활성을 위한 MOU 체결
▲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 조감도

한국교통안전공단이 14일(수), KT(주)와 5G기반 자율주행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번 업무협약은 최근 자동차산업이 소프트웨어(S/W) 중심으로 변화하고, 네트워크 연결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마련되었다.

협약 당사자인 두 기관은 앞으로 자율주행 실험도시(K-City)에 5G 통신망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실시 할 예정이다.

K-City 관계자에 따르면 5G의 초고속·저지연 특성을 이용하면 도로-자동차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레벨3 이상의 자율주행자동차를 구현하는 것이 용이하다.

본 협약을 통해 공단은 K-City 내 커넥티드(Connected)환경을 공고히 함으로써 자율주행 테스트베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KT(주)는 기가코리아 과제로 진행 중인 ‘자율주행 및 C-ITS 서비스를 위한 5G V2X 융합기술 개발 및 실증’을 K-City에서 추진 할 수 있게 된다.

* 기가코리아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2020년까지 개인별 기가급 무선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 중인 국가 R&D 사업

또한 양 기관은 5G 인프라를 활용한 자율차 관련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이동통신부문 세미나 등을 통한 기술교류를 통해 자율주행 협력기술 활성을 위한 협력을 계속 할 예정이다.

KT(주)의 김형욱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자율주행 실험도시인 K-City에 KT의 상용 5G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다양한 산업에서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11월 개통이 예정된 K-City는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공단이 자동차안전연구원 내에 36만m2 (11만평) 규모로 건설 중인 자율주행차 전용 테스트베드로, 실도로 평가환경을 재현하기 위해 5대 평가환경을 조성하고, 도로 및 교통시설, 통신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 5대 평가환경(도심부, 커뮤니티부, 자동차전용도로, 교외도로, 자율주차시설)

공단은 K-City가 완공되면 민간, 학계, 스타트업 등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모든 기관 등에 개방하여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및 평가를 위한 시설로 활용할 방침이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의 앞선 자율주행기술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대한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며 “K-City의 5G 통신망이 자율주행시대를 앞당기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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