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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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인천시, 옹암사거리 지하차도 공사 주변 우회도로 이용하세요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옹암사거리 지하차도 건설공사’로 인한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이용자들에게 우회도로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도해안도로의 원활한 차량흐름 유도와 지역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시행하는 ‘옹암사거리 지하차도 건설공사’는 연수구 옥련동 옹암사거리 일원에 총사업비 443억 원을 투입해 길이 660m, 폭 17.7m(4차로)의 입체 교차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2012년 11월 착공했다.

현재 약 44%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옹암사거리 구간의 가시설 설치와 지하차도 구조물 시공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가시설 설치 시 부득이 하게 3차로 중 1개 차로를 차단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해 교통 혼잡 구간이 발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에서는 교통 혼잡 시 이용할 우회도로(아암대로→송도유원지→옹암사거리, 송도3교→송도유원지→옹암사거리)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회도로 이용 편의를 위해 진입 유도 안내간판 설치 및 VMS 문자 표출을 운영하고 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지장물 이설 및 보상지연 등으로 인해 준공예정일을 당초 2015년 11월에서 2017년 말로 연장하게 됐다.”며, “출·퇴근 시간 중에는 공사를 지양 하는 등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만큼 차량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우회도로를 이용해 주시고,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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