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제주공항 기상악화로 인한 항공기 운항 통제 및 체류객 조치 안내

국토교통부는 금일(1.23(토)) 19시 현재, 제주지역에 폭설 및 강풍과 함께 활주로 제설작업을 위한 제설차량의 이동이 곤란할 정도의 저시정으로 인하여 금일 17시 45분부터 1.24(일) 06시까지 제주공항에 취항하는 모든 항공편을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주공항의 모든 항공편 운항이 중단됨에 따라, 비정상상황대책반을 운영하여 여객터미널에서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에 대한 종합 안내 및 통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제주도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하여 버스 및 택시 등의 대중교통의 연장운행과 공항인근 숙박장소 안내, 공항과 제주시내 연결 전세버스 운영(6대) 등 공항이용객 불편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제주공항 여객터미널에 머물기를 희망하는 체류객에 대하여 난방 및 생수, 담요 등을 제공하는 등 불편 최소화를 위한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제주공항 활주로에 대한 제설작업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내일(1.24(일)) 제주지역 기상여건이 호전되는 대로 항공편을 투입하여 체류객들에 대한 수송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제주공항을 이용하려는 승객들은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에 항공기 운항현황을 확인한 후에 출발하도록 당부하였습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