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이미지
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즐거운 설 명절은 귀성길 안전운전부터!

국민안전처는 이번 주 금요일부터 본격적인 설 귀성이 시작 될 것으로 예상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려면 장시간 운전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3년(’12~14년) 간 설 명절 기간 동안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541건이 발생하여 1일 평균 38.6건으로 평상시(32.7건)보다 18%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평균 사망자 수는 명절 기간동안 0.71명으로 평상시(0.86명)에 비해 적었으나 부상자수(116.86명)는 50% 증가하였다.

귀성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연휴 하루 전 시간대별 사고 발생 건수는 오후 2시부터 증가하여 4시~6시 사이에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여 오후 4시 이후에 고속도로 이용 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귀성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발하기 2~3일 전에 미리 엔진, 제동장치 등 차량 점검을 실시하고, 운전 중에는 장시간 운전에 따른 졸음 예방을 위해 적절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국민안전처는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기위해 여유로운 마음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운전자에게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출처 : 국민안전처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