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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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드론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드론 기술, 미래를 날다! 최근 드론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은 물류, 의료, 농업, 건설, 안전,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을 추진하며 드론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국내 드론 산업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되어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개요 주요 정보 주제: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 Drones Come True! 기간: 2024년 5월 9일 (목) ~ 11일 (토) 장소: 인천 송도컨벤시아 주최: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한국교통안전공단(TS) 등 주요 내용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 전시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소개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홍보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소개 드론 관련 학술 컨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주요 행사 및 전시 내용 TS 홍보관: 드론 기체신고, 드론조종자자격, 드론 사용사업 관리 등 TS 주요 사업 소개, 드론정보통합시스템, 전문인력 양성, 국가 R&D, 드론 보험협의체 등 소개 드론인프라관: TS 화성·김천 드론 자격센터, 시흥 드론교육센터 소개, 국민 대상 드론교육 및 드론자격관리 업무 소개 K-드론배송특별관: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개요 및 주요 내용 소개, TS 드론상황관리센터 및 드론 배

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2.1% 증가한 10조 6,293억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8.0% 증가한 6조 5,967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각각 5.9%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로 전년동월(59.2%)에 비해 2.9%p 증가

2018년 11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35.8%), 패션(12.3%), 가전(22.7%)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는 가전(18.5%), 패션(5.1%), 식품(3.1%) 순으로 증가

2018년 11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27.9%), 여행 및 교통서비스(22.7%), 음·식료품(32.3%), 음식서비스(70.9%) 등 모든 상품군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20.5%), 의복(10.7%)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3%), 스포츠·레저용품(-1.8%) 등에서 감소

2018년 11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48.6%), 패션(13.4%), 가전(35.0%)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는 가전(19.1%), 패션(4.6%), 서비스(2.8%) 순으로 증가

2018년 11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78.7%), 가전·전자·통신기기(37.4%), 음·식료품(36.5%)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19.2%), 의복(8.3%)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가방(-3.4%), 스포츠·레저용품(-1.2%) 등에서 감소

2018년 11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식품(68.2%), 서비스(67.7%), 생활(63.5%)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도서(6.6%p), 서비스(5.8%p) 등을 포함하여 모든 상품 부문에서 확대

전월대비 서비스(1.4%p), 도서(1.1%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생활(-0.3%p), 식품(-0.3%p), 패션(-0.3%p)에서 축소

2018년 11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0.9%), e쿠폰서비스(82.7%), 아동·유아용품(74.3%)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적(8.8%p), 문화 및 레저서비스(6.8%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자동차용품(-1.3%p), 의복(-0.6%p) 등에서 축소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9%p), 컴퓨터 및 주변기기(1.6%p), 서적(1.6%p), 애완용품(1.6%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자동차용품(-2.6%p), 의복(-1.4%p) 등에서 축소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5.8% 증가한 7조 1,254억원을, 전문몰은 37.2% 증가한 3조 5,03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로는 종합몰 5.7%, 전문몰 6.4%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4.3% 증가한 7조 2,838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7.5% 증가한 3조 3,455억원을 기록

전월대비로는 온라인몰 8.3%, 온·오프라인병행몰 1.0% 각각 증가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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