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9년 01월 24일 목요일 날씨예보
날씨터치Q입니다.
햇살 좋은 목요일 이었습니다.
내일도 맑고, 오늘 정도의 추위는 이어지겠고요.
다만 동해안과 서해안 일부지역에 눈예보가 있습니다.
내일의 날씨 포인트는 ‘동해안 많은 눈’입니다.
그럼 모식도를 통해 내일 날씨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늘과 비슷한 정도의 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일부 서해안은 눈날림, 동해안은 눈소식이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내일 일기도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내일 지상일기도입니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때문에 춥고 건조하며 하늘은 계속해서 맑겠는데요.
한편, 동쪽에 저기압 보이시죠.
저기압은 주변공기를 시계반대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데요. 때문에 동풍이 우리나라 동해상으로 불어오면서 눈구름대가 만들어지겠습니다. 이 구름대는 동해안까지 유입되면서, 강원동해안은 오후부터, 경북북부동해안은 밤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꽤 많은 양이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고요.
또한 서해안도 눈날림이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다음 일기도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상에서 1.5km상공의 850hpa 일기도입니다.
우리나라가 약 영하 8도 영하 6도온도선에 걸쳐있는데요.
이 차가운 공기가 약 7~9도의 서해상을 지나면서 눈구름대가 만들어지겠습니다.
이 구름대가 해기차로 만들어진 구름대입니다.
이 구름대가 서해안까지 유입되면서
전라서해안은 오후부터 밤사이, 제주도는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조특보도 확대,강화되고 있습니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도, 충북, 경상도, 전남동부에는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고요.
특히, 내일과 모레 해안과 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고,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겠습니다.
작은 불씨도 다시 한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최저,최고기온입니다.
내일 아침은 오늘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오늘정도 추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레 토요일에 기온이 더 떨어진다는 점만 참고해주시고요.
내일 낮 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떨어지겠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으시기 바랍니다.
해상 모습입니다.
내일 오후에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를 시작으로/ 26일 모레는 일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해상에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내일 밤부터 모레까지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해상 날씨가 전반적으로 좋지 않으니, 뱃길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