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날씨터치Q/10시] 12월 16일(월) 낮 동안 포근, 점차 흐림



날씨터치Q입니다.
오늘은 날씨에 대한 걱정은 없겠습니다.
낮 기온 어제보다 더 올라 더 포근하겠고요.
다만 하늘이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먼저 현재 하늘모습입니다.
아침 출근길까지 맑았던 하늘이 점차 구름이 끼기 시작을 했습니다.
낮부터는 고기압에 끝단에 위치하면서 구름이 양이 더 늘어나겠고요. 전국에서 흐린 하늘이 예상됩니다. 다만 이 고기압은 별다른 찬 성질을 가지고 있지 않고요.

이 고기압의 시계방향 회전으로 인해 오늘은 남쪽에서 온화한 바람이 불어 들어오기 때문에 낮 동안 추위는 없겠습니다.

어제와 오늘 낮 기온을 보시면, 15도를 넘는 검은색 부분이 확연히 늘어나는데요.
서울 11도, 대전 15도로 중부지방도 10도를 넘어서겠고요.
광주, 부산은 16도로 남부지방은 15도를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12월 이 맘 때보다 포근하긴 하지만, 하루 동안 기온변화가 큰 만큼,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강원산지, 동해안, 경북일부의 건조특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불조심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