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18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1. 온라인쇼핑 동향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8조 7,25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9.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조 4,215억원으로 32.0%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8%,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5%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 차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21.7%), 가전·전자·통신기기(27.5%), 음식서비스(93.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 의복(-7.6%), 가전·전자·통신기기(-6.1%) 등에서 감소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8.6%, 전문몰 21.9% 각각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4.0%, 전문몰은 3.2% 각각 감소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9.3%, 온·오프라인병행몰 20.2% 각각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 3.3%, 온·오프라인병행몰 4.7% 각각 감소

2.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18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8,940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5.6% 증가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7,161억원, 일본 474억원, ASEAN 415억원 순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6,589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415억원 순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7,253억원으로 81.1%를 차지

2018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6,869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9.1% 증가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3,647억원, EU 1,374억원, 중국 1,191억원 순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2,414억원, 음·식료품 1,578억원 순


출처: 통계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LG전자, 빌트인 고압 스티머 탑재 ‘올 뉴 스타일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