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정보 2018년 08월 27일 월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월요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렸습니다.
특히, 경상도엔 400mm가 넘는 비가 내린 지역이 있는 반면 같은 수도권이라도 100mm가 넘게 내린 지역도 있고 강수가 아예 내리지 않은 지역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지역별 차이가 컸는데요.
내일도 비슷한 날씨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내용 일기도와 모식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새벽 기준 일기도 보시면, 우리나라 근처에 볼록 튀어나온 선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중층 기압골이 우리나라에 접근하면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하층제트라고 하는 강한 바람대가 형성되면서 강수대가 동서로 길게 누워있는 형태를 보이겠는데요.
지금까지 내린 비를 감안해서 앞으로 28일까지도 남부지방과 충청도는 30~80mm, 강원도와 서울·경기도는 20~60mm 정도의 비가 더 내리겠고 이후 29일에도 강수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모식도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내일 전국 흐리고 비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수증기를 머금고 있는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유입되는 곳을 중심으로 길게 구름대가 형성되겠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처럼 지역별로 차이가 크겠습니다.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4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는 반면, 약한 비가 지속적으로 내리는 곳도 있겠는데요 강수 분포도 보시겠습니다.

28일 자정부터 24시간 동안의 예상 강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비구름대가 동서로 길게 누워있습니다.
밤 사이 남부에서 차차 북상하여 오후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남부 일부 지역은 비구름대에서 벗어나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에도 오후에 햇볕이 유입되면서 일시적으로 소나기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이 있는데요 비나 소나기가 더해지는 만큼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9일에도 비는 내리겠지만 비구름대가 북쪽으로 더 올라가겠습니다.
내일 밤부터 모레 오전까지는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4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 있겠습니다.
이 비는 29일 모레까지도 이어져 일부 중부지방과 남부지방에 오후 한 때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오늘과 내일의 기온입니다.
오늘 내린 비 덕분에 대부분 지역이 초록색 표시처럼 26도 내외를 보였고 내일도 중부지방은 26도 내외 동쪽지역은 파란색의 부분처럼 22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단, 일부 남부지방은 노란색의 부분처럼 31도 내외를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다음은 해상입니다.
내일 서해상과 남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서해상과 동해상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많겠으니, 빗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