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이미지
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날씨정보 2018년 08월 29일 수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렸습니다.
특히 호우특보가 발효되었던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지역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쏟아졌는데요.
오늘과 내일 사이에는 중부지방, 내일과 모레 사이에는 전라도를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9일 16시 기준 천리안 위성으로 본 우리나라 모습입니다.
동서로 길게 누워있는 하얀 띠가 강수대입니다.
비구름대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걸쳐 있는 것 보이시죠.
오늘 남부지방은 폭염 특보가 내려진 곳도 있었지만 중부지방은 강한 비가 내리는 날이었습니다.
29일 밤사이 이 구름대는 천천히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밤사이 서울과 경기도 등 중부지방에 영향을 주겠고 내일은 더 남쪽으로 확대되어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내일 새벽기준 일기도 보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새벽3시 기준 일기도 보시면 우리나라 남동쪽으로 북태평양 고기압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북쪽으로 저기압이라고 표시 된 곳 보이시죠.
이곳으로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차가운 북서계열의 바람이 유입되겠는데요.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로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불고, 북서쪽에서 바람이 유입되는 그 수렴부분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구름대가 오늘 오전 중에 북한지역에 있다가 차차 남쪽으로 내려가는 것인데요.
서로 다른 공기의 수렴대와 지형적인 요인, 또한 남서풍이 강하게 유입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수증기를 머금고 있는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유입되는 곳을 중심으로 비구름대가 천천히 중부지방에서 남부지방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밤사이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다 내일 낮부터 모레 사이에는 전라도를 중심으로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겠는데요.
강수 분포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자정부터 24시간의 예상 강수 분포도입니다.
중부지방에서 시작된 비는 점차 천천히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약간 남쪽으로 기울기가 세워진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그래서 구름대가 동서로 길게 누워 남쪽으로 내려가는 것이 아닌 남부지방 중에서도 서쪽지역인 전라도를 중심으로 긴 시간 비가 내리겠는데요.
이 비는 31일인 모레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1일 예상 강수 분포도 보시면 전라도 중심에 위치해 있던 비구름이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남부지방에 전체에 영향을 주겠고 31일 밤에는 제주도 지역까지도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해상입니다.
내일까지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 강하게 불겠고 당분간 서해상과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 있겠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갑자기 많이 내리는 비로 인해 산사태나 침수 등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