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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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경기농식품,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선착순 모집

경기농식품,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선착순 모집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홈페이지(www.gfi.or.kr)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24일(금)까지 ‘경기농식품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네이버 스토어팜’의 운영 교육을 통해 경기도 농업인들과 식품기업인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카카오톡과 네이버쇼핑 운영전략 수립, 상품 노출과 판매 분석 방법, SNS 상품 등록 및 콘텐츠 마케팅 기법, 영상마케팅을 위한 촬영 실습 등이다.

교육생들은 실제 상품과 기업에 대한 자신의 콘텐츠 제작과 관리, 온라인 쇼핑몰의 우수 및 실패 사례 분석 등의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경기도 농업인, 경기농식품 제조·가공 업체 담당자 등 3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은 8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4일간 총 32시간동안 운영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홈페이지(www.gfi.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담당자(031-250-27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생산농가와 식품기업 모두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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