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날씨예보] 2020년 07월 02일 목요일 17시 기상청 발표




안녕하세요. 오후 5시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우진규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대체로 맑은 날씨 속에서 햇볕에 의해 기온이 다소 오르는 그런 날씨였는데요. 내일도 이러한 경향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낮 동안 쌓인 열기로 인해서 대기가 불안정해지는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내일까지의 강수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내륙에 피어나고 있는 구름의 모습입니다. 주로 높은 지역이 되겠는데요. 이 백두대간이 자리 잡고 있는 우리나라 동쪽 그리고 남부내륙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도  이와 같이 낮은 구름대들이 서서히 발달하고 있는 모습을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레이더영상에서 비구름대의 모습을 살펴보시면요. 벌써 이 지역을 중심으로 이와 같이 소나기 구름들이 발생을 하면서 비를 뿌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 밤으로 가기 시작하면서부터는 현재 우리나라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고기압으로부터 불어 들고 있는 동풍류와 우리나라 남서쪽에 위치를 하고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따라 들어오는 서풍류가 공기를 조금 더 모으는 역할을 하게 되면서 불안정으로 더 크게 만들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이 영향으로 지금 내리고 있는 소나기 지역보다 조금 더 광범위한 지역으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동네예보상에서 예상하고있는 예상 소나기 지역을 살펴보게 되면 오늘 퇴근길 무렵인 18~21시 사이에는 우리나라 서쪽 내륙을 중심으로 이와 같이 광범위한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고요. 이렇게 시작된 비는 오늘 밤으로 가기 시작하면서 조금 더 약화되면서 내륙 곳곳에 비를 좀 더 뿌리겠고요. 내일 새벽에는 강원영서와 경기동부에 조금 더 비가 내린 뒤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비의 양은 5~40mm 정도로 양은 그리 많지 않겠지만요. 비가 내리는 시기가 퇴근시간이 몰려있는 만큼 우산 정도는 꼭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내일 날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동쪽에 자리 잡고 있는 고기압은 우리나라 북쪽을 경유해서 접근하고 있는 이러한 기압능에 관련된 하강류의 영향을 조금 더 받게 되면서 오늘보다 새벽에 조금 더 강화되고 크기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나라는 체계적인 동풍의 영향을 받게 되면서 내일 일중 다소 맑은 날씨의 기온도 다소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우리나라 남서쪽, 그러니까 중국 내륙쪽에서는 이와 같이 정체전선에 동반이 된 비구름대들이 발달하는 모습을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내일 정도가 되면 이 비구름대들이 우리나라 남쪽해상을 경유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때문에 내일 일중 제주도와 남해안쪽은 이 비구름대 영향으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나 내일 낮 정도에는 우리나라 북쪽을 중심으로 이 지상으로부터 5km상공에 영하9도 이하의 찬 공기가 한 번 우리나라 북쪽을 쓸고 지나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타임이 낮 동안 지표면에 기온이 오르면서 상하층간에 대기 불안정이 좀 더 커지는 그러한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때문에 이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주로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경기북부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예상되는 시각은 12시~18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비의 양은 5~40mm 정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남쪽을 지나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는 제주도와 남해안은 내일 아침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을 해서요. 점차 15~18시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저녁부터는 점차 정체전선이 남쪽으로 내려가기 시작을 하면서 비가 점차 그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비의 양은 제주도는 20~60mm, 그리고 남해안은 5mm미만으로 양은 상대적으로 그리 많지는 않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전국적으로 대체로 맑고 낮 동안 기온도 다소 오르겠지만 이와 같이 북쪽은 소나기, 그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정체전선이 동반이 된 비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정보와 예보를 조금 더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예보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보급형홈페이지20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