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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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고령운전자 자격유지검사, 찾아가는 서비스 시작


▲ 고령운전자 자격유지검사 버스형 이동검사장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사업용 자동차 고령운전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7월 13일부터 찾아가는 자격유지검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격유지검사란 화물, 버스, 택시와 같은 사업용 운전자가 65세 이상이 되면 받아야 하는 것으로, 연령증가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신체적·인지적 기능변화를 확인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제도이다. 


* 자격유지검사 : 인지능력, 주의력, 공간판단력, 시각적기억력, 주의지속능력 등 확인


65세 이상 70세 미만은 3년, 70세 이상은 1년을 주기로 받아야 하는 이 검사는, 전국 16개의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장에서 시행하고 있다.


* 검사장(16개) : 서울(2개), 경기(3개), 강원(1개), 충청(2개), 전라(2개), 경상(5개), 제주(1개)


그러나 강원도·충청도 등의 도지역은 검사장까지의 접근성 부족으로 이용자가 검사장을 방문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었다.


▲ 고령운전자 자격유지검사 버스형 이동검사장 내부 


공단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버스형 이동검사장을 제작하여 7월 13일 포항에서 시연회를 개최한 후 첫 번째 이동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경북 안동 및 경주, 경남 진주, 강원 강릉, 충북 제천 등의 지역에서도 찾아가는 자격유지검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연간 약 1만6천명 이상이 편리하게 자격유지 검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 이동검사 버스 1대당 연간 약 8,400명이 수검 가능(총 2대 운영 예정)


“9월에는 이동검사 버스 한 대를 추가 제작하여 전라권까지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이번 찾아가는 자격유지검사 서비스를 통해 도서벽지·농촌지역 등의 고령운전자 수검이 한결 편리해 질 것”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안전과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여, 고령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국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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