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기도, 태양광 디자인스쿨 참가자 모집


경기도는 오는 11월 태양광 분야의 전문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태양광 디자인스쿨’을 운영한다.

‘태양광 디자인스쿨’은 관련 분야 업체의 태양광 설계·시공 능력을 향상시키고,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에게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0일과 11일, 14일 총 3일간에 걸쳐 서울 한국 BIM 전문교육원과 성남 마이다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친환경 디자인 툴인 ‘Ecotect Analysis’ 프로그램을 활용해 일사, 음영, 조도, 에너지 등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는 방법을 시뮬레이션 교육과 실습 교육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또, 구조 공학용 소프트웨어인 Midas Gen을 이용해 태양광 구조물을 해석하고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이 프로그램들은 태양광 에너지 설비 설계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어 교육생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대상은 태양광 에너지 분야 전문기업, 설계·감리·시공업체 등 유관기관 관계자나 관련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이다. 단, ‘Ecotect Analysis’ 교육 20명씩, Midas Gen 교육 20명씩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게 되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9일까지 이메일( gec@gtp.or.kr )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경기테크노파크(www.gtp.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교육은 교재를 포함해 무료로 진행되며, 전 과정 이수 시 수료증을 발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에너지센터 ‘에너지닥터(031-500-3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