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LH 안성아양 10년 공공임대주택 840세대 입주자 모집

LH(한국토지주택공사, www.lh.or.kr)는 공공임대리츠 방식으로 시행하는 안성아양지구 B4블록 공공임대주택 840세대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공급하는 B4블록은 실수요자로부터 인기가 높은 전용 84㎡ 이하 960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년 11월 1차 입주자모집에 이어 금번 추가 모집하는 세대는 전용 74㎡ 123세대, 84㎡ 717세대 총 840세대이다.

공공임대리츠는 국민주택기금과 LH가 출자해 설립한 공공임대리츠「(주)NHF제3호공공임대개발전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사업을 시행하고, 주택건설·공급, 분양전환 및 제반업무 등의 자산관리업무는 LH가 수행하는 사업방식이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은 10년 동안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한 후 10년 후 감정평가 가격으로 분양받을 수 있는 주택으로 장기적으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대로 거주하는 동안에는 취득세, 재산세 등 부동산 세부담이 전혀 없고,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월세 세액공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월세 세액공제 요건
과세기간 종료일 현재 무주택 가구의 세대주로서 해당 과세기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근로자(종합소득금액이 6천만원을 초과자 제외)가 국민주택규모 이하의 주택을 임차하고 임대차계약서의 주소지와 주민등록표 등본의 주소지가 같을 때 공제받을 수 있다. 세액공제액은 월세 지급액(연 750만원 한도)의 10%다.


청약신청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16.3.14) 현재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원이면 청약통장 유무, 자산·소득요건, 과거 당첨사실 및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신청가능하다.(1세대 1건)

청약접수는 LH 인터넷 청약시스템(apply.lh.or.kr)을 통해 3.21부터 3월22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3.23일 당첨자 발표, 4.7~8일 계약체결 예정이다.

임대조건은 전용 74㎡은 임대보증금 4,890만원에 월임대료는 494천원이고, 보증금을 9,890만원까지 올리면 월임대료는 244천원까지 줄어든다. 전용 84㎡ A형 기준, 임대보증금 5,990만원에 월임대료 544천원이고, 보증금을 1억2,290만원까지 올리면 월임대료는 239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입주자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LH 콜센터(1600-1004) 또는 LH 경기지역본부 주택판매부(031-250-4924)로 문의 가능하고, 사이버견본주택은 안성아양 B4블록 홈페이지(www.ayb4.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성아양지구는 수도권 남부의 중추 성장 도시로 안성시를 동서로 관통하고 있는 국도38호선과 남북방향으로 안성시와 천안시를 연결하고 있는 국지도 57호선, 오산과 연결되는 국가지원지방도 23호선 등의 광역교통 여건과 지구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안성IC 및 평택∼제천간 동서고속도로 남안성 IC 등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교육, 생활여건도 뛰어나 B4블록 인근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 고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며 지구 인근에 중앙대학교, 국립한경대학교 등 풍부한 교육시설도 갖춰져  있다.

안성 E마트,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과 안성시청, 안성경찰서 등 공공기관 또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성 구시가지와 맞닿아 있어 최적의 생활여건을 자랑한다.


출처 : 한국토지주택공사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