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17조 312억원

▲ 2022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31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8.8%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9,126억원으로 12.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9%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8%로 전년동월(73.2%)에 비해 2.6%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7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6.6%)등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27.0%), 식품(11.2%)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생활(-7.5%) 등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8.1%), 가전(6.7%) 등에서 증가


2022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0.0%)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17.5%), 음‧식료품(12.0%), 문화 및 레저서비스(201.8%)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41.2%)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9.1%), 여행 및 교통서비스(8.7%), 가전‧전자‧통신기기(5.7%) 등에서 증가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7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7.9%), 패션(13.0%), 식품(13.0%)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3.5%)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9.7%), 가전(7.6%) 등에서 증가


2022년 7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4.8%)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95.7%), 음·식료품(15.4%), 문화 및 레저서비스(207.2%)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7.5%)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9.1%), 여행 및 교통서비스(12.2%), 가전‧전자‧통신기기(7.1%)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1%), 이쿠폰서비스(87.0%), 애완용품(85.8%)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7.5%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3.7%p),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8.3%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이쿠폰서비스(-2.2%p) 등에서 하락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30.8%p), 문화 및 레저서비스(6.2%p) 등에서 상승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7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0조 7,71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3.8% 증가, 전문몰은 6조 2,59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7%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2.3%, 전문몰은 0.6% 각각 증가


2022년 7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3조 6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8.1%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3조 9,67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4%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8%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5.0% 감소


2022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통계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