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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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통계청, 2022년 12월 소비자물가 동향

▲ 2022년 12월 소비자물가 동향

1. 소비자물가지수 동향


2022년 1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9.28(2020=100)로 전월대비 0.2% 상승


전년동월대비 5.0% 상승하여 전월 5.0%와 동일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4.8% 각각 상승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4.1% 각각 상승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5.7% 상승


식품은 전월대비 0.4%, 전년동월대비 6.4% 각각 상승


식품이외는 전월대비 0.4% 하락, 전년동월대비 5.3% 상승


전월세포함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5.1% 상승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1.2%, 전년동월대비 1.1% 각각 상승


신선어개는 전월대비 1.5%, 전년동월대비 7.4% 각각 상승


신선채소는 전월대비 4.4%, 전년동월대비 2.5% 각각 하락


신선과실은 전월대비 7.1%, 전년동월대비 0.8% 각각 상승


자가주거비포함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4.3% 각각 상승


2. 소비자물가지수 부문별 동향


① 지출목적별 동향


전월대비 식료품·비주류음료(1.0%), 음식·숙박(0.6%), 오락·문화(0.8%), 기타 상품·서비스(0.5%), 가정용품·가사서비스(0.5%), 주택·수도·전기·연료(0.1%), 교육(0.2%), 의류·신발(0.2%)은 상승, 주류·담배, 보건, 통신은 변동 없으며, 교통(-1.8%)은 하락


전년동월대비 주택·수도·전기·연료(7.1%), 음식·숙박(8.2%), 식료품·비주류음료(5.2%), 기타 상품·서비스(8.1%), 교통(3.6%), 의류·신발(5.7%), 가정용품·가사서비스(4.4%), 오락·문화(4.1%), 보건(1.4%), 교육(1.6%), 통신(1.1%), 주류·담배(2.7%)가 모두 상승


② 품목성질별 동향


상품은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6.2% 각각 상승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0.8%, 전년동월대비 0.3% 각각 상승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6.1% 상승


전기‧가스‧수도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23.2% 각각 상승


서비스는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4.0% 각각 상승


집세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1.4% 각각 상승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0.8% 각각 상승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6.0% 각각 상승


3. 소비자물가지수 지역별 동향


① 지역별 소비자물가 동향


전월대비 서울은 0.4%, 인천은 0.3%, 대전, 울산, 강원은 0.2%, 부산, 대구, 경기 등 6개 지역은 0.1% 각각 상승, 광주, 세종, 전북, 전남, 경북은 변동 없으며, 제주는 0.2% 하락


전년동월대비로는 강원은 5.7%, 충남은 5.6%, 충북은 5.5%, 경북은 5.3%, 세종, 전북, 전남은 5.2%, 대구, 인천, 제주는 5.1%, 서울, 경남은 5.0%, 광주, 대전, 경기는 4.9%, 부산, 울산은 4.8% 각각 상승


② 지역별 공공 및 개인서비스 동향


공공서비스 부문을 전월대비로 보면, 제주는 0.5%, 서울은 0.2%, 부산, 인천, 세종 등 7개 지역은 0.1% 각각 상승, 대구, 광주, 대전 등 8개 지역은 변동 없음


전년동월대비로는 세종은 2.2%, 충북, 제주는 1.5%, 강원은 1.3%, 울산은 1.1%, 경남은 1.0%, 서울, 경기, 전북은 0.9%, 부산, 대구, 광주, 전남은 0.7%, 대전, 경북은 0.6%, 인천은 0.1% 각각 상승, 충남은 0.6% 하락


개인서비스 부문을 전월대비로 보면, 인천, 강원은 0.6%, 서울은 0.5%,  부산, 대구 등 13개 지역은 0.2~0.4% 각각 상승, 세종은 0.3% 하락


전년동월대비로는 제주는 7.4%, 충북은 6.8%, 강원은 6.6%, 대구는 6.5%, 서울은 6.4%, 부산, 인천 등 8개 지역은 5.6~6.3%, 광주, 세종, 경남은 5.3%, 울산은 5.1% 각각 상승


2022년 12월 소비자물가동향.hwp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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