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 08월 01일 화요일 11시 발표


- 오늘 (월)
전국 구름 많음.
(~오후까지)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부, 남부내륙, 제주도 소나기. [제주도 20~60mm,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부, 남부내륙 5~40mm]

- 내일 (화)
전국 가끔 구름 많음.
(오후) 서쪽지방, 일부 내륙 소나기. [5~40mm]

밤 사이 많은 비가 예보됐던 수도권지역은 2mm가량에 그쳤습니다. 5km 상공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빠르게 남하하면서 서울,경기지역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됐던 비구름도 아래로 밀려난 건데요. 현재, 충청과 경북 일부 지역에만 비가 약하게 이어지고 있지만, 이 마저도 곧 그치겠고 점차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만 끼겠습니다. 한편, 대기 불안정으로 영서남부와 충청남부, 남부내륙과 제주도는 오후에 소나기 내리는 곳 있겠습니다.

8월의 첫 날인 오늘, 비가 그치고 주춤했던 무더위가 기승이겠습니다. 오늘 오전 11시를 기해서 서울을 비롯한 경기와 영서 일부, 남부 곳곳에 다시 폭염특보가 내려졌는데요. 어제보다 2도에서 크게는 7도가량 높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32도, 춘천 33도, 청주,대전도 32도,
광주 34도, 전주,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서쪽지방과 일부 내륙에 오후 소나기 소식 있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26도, 대구 23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3도, 전주,광주 34도, 부산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 0.5-2.5m로 일겠고, 서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해안과 경남해안은 오늘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가 물러나고 당분간 33도 안팎의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관리 힘쓰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