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8월 09일 수요일 11시 발표


- 오늘 (수)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오후 한때)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 경남동부 비.

- 내일 (목)
(~오후까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낮~밤) 전국 내륙 소나기.

오늘은 중부와 남부의 표정이 사뭇 다르겠습니다. 특보현황 살펴보시면, 수도권과 영서일부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어제 폭염특보가 해제된 남부는 비가 오면서 무더위의 기세가 다소 주춤하겠습니다.

지금 충청도 곳곳과 영남일부,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도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20~70, 경남동부와 경북북부내륙, 강원영서남부에 5~2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이번 비는 점차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오후 들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내일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중부는 여전히 무덥겠습니다. 서울,춘천 33도, 청주 32도, 대전 31도까지 오르겠고요,
광주 32도, 대구 31도 등 비오는 지역은 어제 낮기온을 밑돌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 소식 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6도, 대전 25도에서 낮 기온 서울 32도, 전주,대구 31도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제주해상에서 최고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에서는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은 전국에, 화요일은 중부지방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