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8월 10일 목요일 11시 발표
목요일 출근길부터 하늘빛이 좋지 않습니다. 지금 중부 일부와 경상도에는 비오는 곳이 있는데요. 강원북부와 경북 영덕 등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100mm 안팎의 큰 비가 내렸습니다.
강원도로 휴가 계획 있으신 분들은 비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이미 많은 비가 내린 강원도에 앞으로 최고 8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강원도를 제외한 전국에는 10~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곳에 따라 시간당 30mm이상의 비가 세차게 쏟아지는 곳도 있겠는데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종일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오후까지 이어지겠고요, 호남지역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 있겠습니다.
비가 오지만 무더위가 물러나지는 않겠습니다. 서울 31도, 강릉 28도, 청주,대전 31도,
광주 33도, 대구,부산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 곳곳으로 비소식 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대전 25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전주 32도, 광주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고,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모레까지는 천문조 기간인 만큼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 사이, 전국적인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