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8월 04일 금요일 17시 발표
- 내일 (토)
(오후) 강원영서남부, 충청내륙, 남부내륙, 제주도 소나기.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많이들 지치실텐데요. 현재,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폭염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8월의 첫 주말인 내일도 찜통더위가 기승이겠습니다. 이 폭염 속에 영서남부와 충청이남 곳곳으로 소나기 소식이 있는데요. 오후 들어 5~40mm가량이 내리겠고, 곳에 따라 돌풍과 벼락이 치기도 하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만 많겠습니다.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 또한 높다는 점 염두에 두셔야겠는데요.
기온도 오늘보다 좀더 높아지면서 더위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36도, 전주,광주도 36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휴일인 모레,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 비예보가 있고요, 제주도는 밤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 28도, 전주 26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대전 35도, 부산 33도 예상됩니다.
내일도 제주해상에서는 거센 물결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제주남쪽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남해상에서도 점차 물결이 높아지겠습니다.
제 5호 태풍 ‘노루’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북동쪽 해상에서 서북서진 중입니다. 이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월요일과 화요일, 남해와 동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겠는데요. 동해안으로는 많은 비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