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 08월 05일 토요일 17시 발표


- 내일 (일) 중부지방 가끔 비, 남부내륙과 제주도 오후에 소나기.

- 모레 (월) 중부지방과 경상동해안 가끔 비, 남부내륙 오후 소나기.

8월의 첫 주말, 전국이 뜨거웠습니다. 남부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경남 밀양은 38.4도로 가장 높았고, 서울도 34.8도까지 올랐습니다.
휴일인 내일도 비소식이 있지만 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당분간 폭염은 계속되니까요. 한낮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30~80mm, 남부내륙과 제주도 5~40mm, 그 밖의 지역 5~50mm가 내리겠는데요.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내일도 서울 34도, 대전과 광주 3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월요일인 모레도 중부지방과 경상동해안에 가끔 비가 지나겠고 남부내륙은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33도, 대구 34도, 동풍의 영향으로 강릉은 28도에 머물겠습니다.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태풍특보가, 제주도앞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먼바다에는 최고 6m로 물결이 매우 높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관계자들은 각별히 유의해주시고 실시간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제 5호 태풍 ‘노루’는 월요일인 모레 일본 오사카 서쪽 부근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화요일은 강원영동에 비가 내리겠고 곳곳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