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230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5월 4일(목) 발표

▲ 주요 매각 예정 물건

- 개찰결과는 5월 4일(목) 발표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5월 2일(화)부터 3일(수)까지 2일간 온비드를 통해 2,230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1,254건을 공매한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1,127건, 동산 127건이 매각되며,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767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도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소재 물건 107건을 포함해 총 241건이 공매되고, 자동차, 출자증권 등 동산도 매각된다. 특히, 전체 물건 중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398건이나 포함돼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에는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입찰 전 공부 열람, 현장 조사 등을 통해 입찰을 희망하는 물건에 대해 상세히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캠코의 압류재산 공매는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입찰 가능하며 공매 진행 현황, 입찰 결과 등 全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또한, 각 차수별 1주 간격으로 입찰이 진행되고, 유찰될 경우 공매예정가격이 10% 차감된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ㆍ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지난 1984년부터 40여 년 간 체납 압류재산 처분을 통해 효율적인 징세 행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압류재산 공매를 통해 최근 5년간 1조 8,335억 원의 체납세액을 징수하는 등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재정수입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상기물건은면적,매각예정가,매각예정가/감정가를기준으로산정하였음

※상기물건은세금납부,송달불능및기타사유로인해취소될수있음

※공매물건에대한권리분석및지적부상하자나행정상의규제또는품질, 수량등의상이에 대하여입찰자책임하에공부열람,현지답사등확인후공매에참가하여야합니다.

※입찰물건목록및정보는온비드 부동산(동산)→공고→캠코압류재산참고

※온비드콜센터:1588-5321


캠코 압류재산 공매예정물건(5.4개찰).xls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