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6월 29일 11시 발표


- 오늘 (목) 제주도, 전남, 경남남해안 장마전선 영향 비,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전북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

- 내일 (금) 전국이 흐리고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 비, 충청남부와 경북 오후에 비, 오전 소강상태.

본격적인 장마를 기다리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 북태평양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장마전선이 북상하겠습니다.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남, 경남남해안에 영향을 주겠고, 내일은 그 밖의 남부지방과 충남까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일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일요일에는 전국대부분지역으로 확대되겠고, 다음 주에는 비가 자주 내리겠습니다. 주변 시설물도 확인하셔서 비에 대한 대비를 해주셔야겠습니다.

제주도에는 강한 비와 함께 내리는 양도 많겠습니다. 제주도 남부와 산지는 최고 120mm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도 남부와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와 남해안은 20~70mm, 그 밖의 지역은 5~40mm가 예상되는데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또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지역에서 30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서울과 대전 31도로 평년보다 3도가량 높겠습니다.

현재, 일부 경북내륙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안동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한낮기온 서울 30도, 대구 31도로 오늘보다 1~2도가량 낮겠습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겠고,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인 만큼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장맛비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