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6월 03일 11시 발표
- 오늘~내일 (토~일) 전국이 대체로 맑음, 내일 강원산지 오후부터 저녁 사이 소나기.
오늘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는데요. 서늘한 북풍이 불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동안 미세먼지 걱정도 없겠습니다. 주말 맞아 나들이 계획 세우셨다면 바깥활동 하기 좋은 하루가 되겠는데요. 다만 그늘은 선선하고 저녁에는 기온이 뚝 떨어집니다. 일교차에 염두에 겉옷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는데요. 대체로 대기 상공의 서늘한 공기가 가라앉으면서 만들어진 고기압이라서 대기는 건조한 상태입니다.
서울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27도, 청주와 대전 26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와 대구 26도로 예년 이맘때 기온을 밑돌겠습니다.
휴일인 내일은 일교차가 더 크게 나겠는데요. 서울의 아침기온 16도로 출발하고, 낮 동안 서울과 광주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특히 지면가열이 활발한 강원산지 일부지역에서는 오후부터 저녁사이에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데요. 양은 5mm내외로 적겠습니다.
주말동안 동해안을 방문하신다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바로 저기압이 남기고 간 너울 때문인데요. 갑작스럽게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레까지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현충일인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에 전국적으로 비 예보가 있는데요. 다소 비의 양이 많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