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2015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 취업으로 한걸음’이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일자리 매칭을 실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취업활성화는 물론 사회인식개선을 통한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취업관, 전시관, 이벤트관 등 3개 섹터로 나뉘어 진행되며, 구인업체 20곳, 장애인생산품업체 20곳, 장애인복지관 등 관련 협회·단체 10곳과 장애인 구직자, 일반 시민 및 학생 등 총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우선 취업관에서는 구인업체 20곳이 참여해, 취업정보 제공은 물론 현장면접을 통한 구직 및 구인 상담을 실시한다.

전시관에서는 장애인 생산품 전시 및 판매, 지체·시각·청각장애 장애체험 부스 운영, 근로자문화제 입상작품전시,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재활공학 기기 전시 및 시연행사가 열린다.

이벤트관에서는 안마시연회, 법률상담, 토정비결, 네일아트. 보장구 수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현장면접에 필요한 사진, 메이크업, 이력서 컨설팅에 대한 지원도 이뤄진다.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나는 카페’ 부스도 만나 볼 수 있다.

김진식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장은 “장애인의무고용제도가 도입된 후 국가 및 지자체, 공공기관 중심으로는 잘 이행되고 있으나 민간기관 및 소규모 개인 업체는 아직도 꺼려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내 장애인들이 취업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복자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도내 기업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고용환경 개선에 도움이 돼 장애인 취업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희망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031-856-5300) 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