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11월 16일 목요일 17시 발표


- 내일 (금)
전국 차차 흐려져 낮부터 밤 사이 비 [강원북부내륙과 산지 비 또는 눈]
(아침~낮) 서울,경기 빗방울.
*** 강원영동, 경상해안, 대구, 제주도산지 대기 매우 건조.

오늘 하늘은 맑았지만 종일 서늘했습니다. 크게 오르지 못한 기온도 기온이지만, 차가운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 낮았는데요. 해가 지면 다시 기온이 빠르게 떨어지면서, 내일 아침에도 영하권을 가리키는 곳이 많겠습니다. 두터운 겨울 외투와 목도리 등 보온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낮부터 밤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는데요. 강원북부내륙과 산지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최고 40mm의 제법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경북과 전북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에 5~10mm가 예상되고요, 중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어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도 영하권을 보이는 곳 많겠습니다. 서울 영하 1도, 춘천 영하 4도까지 내려가겠고, 낮 기온 서울 9도, 대전 12도, 대구 13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주말인 모레는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위가 더 심해지겠습니다. 서울은 영하 4도까지 떨어지겠고요, 한낮에도 서울 2도, 대전 4도, 광주 5도에 그치며 종일 춥겠습니다.

내일 제주해상과 서해먼바다, 동해먼바다에서 점차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매우 높아지겠습니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모레는 그 밖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해질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일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며 추위가 더 심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LG전자, 빌트인 고압 스티머 탑재 ‘올 뉴 스타일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