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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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인천시 공동보존도서관 건립추진을 위한 TFT 출범

인천광역시는 공동보존 도서관 건립추진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위해 TFT을 구성하고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TFT는 문화관광체육국장을 단장으로 문화예술과, 문화콘텐츠과, 지역대표도서관인 미추홀도서관, 시 교육청 공공도서관 관계부서 총 3개 기관 4개부서 11명으로 구성됐다.

공동보존 도서관 건립추진을 위한 TFT는 건립방침수립 및 세부추진계획을 위한 각각의 전문적인 업무분담을 위하여 운영주체를 달리하는 기관간 협력을 위해 운영된다.

공동보존 도서관은 수장공간이 부족한 교육청 산하 도서관과 지역대표도서관인 미추홀도서관을 중심으로 귀중한 자료의 보존을 위해 필요성이 대두되었던 사안이다.

번 TFT 1차 회의를 통해서 2018년 공동보존 도서관 건립추진을 위한 추진일정 및 기관별 업무분담 등에 관한 체계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인천시가 그동안 공공도서관의 숫적확장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으며 이제는‘책의 수도 인천’으로써 자료의 보존을 통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문화예술과는 공동보존도서관 건립방침 수립, 문화콘텐츠과는 타당성 조사용역, 사업비확보, 공모 및 설계, 미추홀도서관은 세부계획 수립, 이관기준 마련, 교육청은 희망이관 목록작성의 업무를 각각 분담하여 추진하게 된다.


출처 : 인천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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