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 12월 26일 화요일 11시 발표


12월의 마지막 일상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한 주는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겠는데요.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바람이 불어들면서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서울은 낮에도 -1도로 종일 영하권을 보이겠고요, 대관령 -6도, 대전 3도로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지금 하늘모습 보시면, 대부분의 눈구름이 물러나고 맑고 쾌청한 하늘이 드러났습니다. 동해안과 경남해안을 중심으로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불씨관리 각별히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낮 기온은 서울 -1도, 강릉과 대전 3도, 광주 6도, 대구 5도로 예상됩니다.

내일 아침에는 강력한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11도, 춘천은 -16도까지 떨어지겠고요, 전주와 대구 -6도까지 곤두박질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상을 중심으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올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 후반에는 다시 평년 이맘때 기온을 되찾으며 추위가 주춤하겠는데요. 주말인 토요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