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차량 무상점검 받고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교통안전공단이 추석 연휴 국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귀성길을 위해 9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공단 전국 58개 자동차검사소와 경부고속도로 죽암휴게소(부산방향, 25일 당일)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9월 24일과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단 전국 58개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실시되며, 장거리 운행에 꼭 필요한 타이어 공기압, 냉각수(부동액), 각종 오일 및 등화장치를 점검하고 워셔액 보충 등 간단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9월 25일에는 죽암휴게소(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한국타이어와 공동으로 무상점검 서비스와 함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한 안전여행용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오영태 이사장은 “추석 연휴에는 장시간 자동차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동차를 사전에 점검.정비하는 것은 물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여유롭게 운전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무상점검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등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교통안전공단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