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층 광역버스, 편의장치 개선후 10월 중순부터 운행

경기도의 2층 광역버스가 10월 중순부터 운행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당초 9월말 예정이었던 2층 광역버스의 운행시기를 10월 중순으로 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도의 이번 조치는 지난 9월 한 달간 실시한 운행점검, 시승점검에 따른 것이다.

도는 지난 4일 스웨덴 볼보사로부터 버스를 들여온 이후 전문가, 언론인, 버스업체 관계자, 도민 등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각종 편의장치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개선작업을 완료한 후 운행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리성 증대를 위해 ▲안전봉, ▲계단 손잡이, ▲가림막, ▲정차벨 시인성 등을 개선한다. 좌석팔걸이와 장애인 좌석의 경우 기술검토를 실시한 후 도출된 결과에 따라 개선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운행 편리성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 운전자 확인용 모니터, ▲ 워셔탱크 위치, ▲사이드미러 위치, ▲주유구 위치 등이 개선된다.

개선사항이 반영된 차량은 오는 10월 초에 3대, 10월 중순에 5대가 순차적으로 국내에 들어올 예정이다.

이후 차량 등록 및 운행 준비를 마치면 10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정상 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임성만 경기도 굿모닝버스추진단장은 “2층버스의 운행시기가 조정되지만 도민과 버스업체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안전과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도민 여러분의 이해를 부탁드린다.”면서, “차질 없는 운행 준비로 조속히 2층버스가 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