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이미지
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날씨정보 2017년03월 01일 11시 발표


삼일절인 오늘도 어제 만큼 포근한 날씨는 계속 되겠습니다. 다만 하늘은 흐리겠는데요. 저녁에 서울, 경기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 대부분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일부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눈으로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경기동부와 강원도산지 그리고 경북북동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강원산지에 3~8cm가 예상되지만, 많이 오는 곳은 10cm이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강원도산지를 제외한 강원도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에는 1~5cm가 되겠습니다.

강수량 보시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에는 5~30mm가 예상되고, 그 밖의 전국에서는 5~1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다만, 비가 오기 전까지 강원동해안에는 대기가 건조합니다. 불이 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과 춘천 10도, 대전 13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대구와 부산 14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 0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부터는 기온이 차차 떨어지겠는데요. 서울과 광주 7도로 기온은 낮진 않지만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다소 춥게 느껴지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먼바다에서 4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또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 날씨입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또 다시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비나 눈 소식이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