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3월 27일 11시 발표
- 오늘 (월)
(~저녁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 가끔 비. [산간지역 비 또는 눈]
- 내일 (화)
중부지방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 많음 * 남부지방 오후부터 흐려짐
(밤) 전라도, 제주도 비.
3월의 마지막 월요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지금 충청과 호남, 제주 곳곳에는 이미 비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권에 들면서, 저녁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비의 양은 10mm 미만으로 그리 많지는 않겠지만, 곳에 따라 돌풍이 불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산간지역에는 1~3cm의 눈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여기에 미세먼지와 옅은 안개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짙겠습니다. 또, 아침까지 짙게 끼어있던 안개는 어느 정도 소산된 상태지만, 일부 내륙은 낮 동안에도 옅은 안개가 남아있는 곳 있겠습니다. 평소보다 가시거리가 좁은 곳이 있어서요. 안전운전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서울 10도, 청주 11도, 대전 12도, 전주 11도, 대구 13도 예상됩니다.
내일은 대체로 맑거나 구름만 끼다가 밤에 호남과 제주도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3도, 대구 2도에서 낮 기온 서울 14도, 대전 15도, 대구 1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제주해상에서 3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상에서는 돌풍과 벼락 치는 곳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주 후반부터는 다시 화창한 하늘을 되찾겠습니다. 기온도 상승세를 보이면서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