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3월 17일 11시 발표
갈수록 봄기운이 완연해지고 있습니다. 주말을 하루 앞둔 오늘, 낮 동안 서울 15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오르겠습니다. 이번 주말 내내 이렇게 포근한 봄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는데요. 아침에도 영상 3,4도를 보이겠고, 일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 17도까지 오르며 무척 포근하겠습니다.
현재 구름만 간간이 지나고 있습니다. 일부 내륙과 남해안으로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잔뜩 메말라 있는데요. 주말 맞아 산행길 오르시는 분들은 작은 불씨에도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오늘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화창하겠습니다.
다만,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국외 미세먼지의 유입과 대기정체로 인해서 어제보다도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는데요. 특히나, 수도권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나쁨’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장시간의 외출을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평년을 2,3도가량 웃돌겠습니다. 서울 15도, 대전 16도, 강릉, 전주 15도, 광주,대구 17도로 예상됩니다.
주말인 내일도 추위로 인한 불편은 없겠습니다. 아침에 서울 4도, 대구 5도, 한낮에는 서울 15도, 광주 18도, 대구 1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m로 일겠고, 서해상에서는 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대체로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