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4월 17일 11시 발표
- 오늘 (월)
전국 비.
오후에 서해안부터 차차 그침.
- 내일 (화)
전국(남해안, 제주도 제외) 낮부터 저녁까지 가끔 비.
한 주의 시작인 오늘, 주말과는 하늘의 표정이 확연히 다릅니다.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시작된 비가 전국 단위로 확대됐는데요. 서울에도 약하긴 하지만 빗방울이 하나둘씩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에 비가 이어지다가 오후에 서해안을 시작으로 잦아들겠는데요.
비의 양이 봄비치고는 꽤 많겠습니다. 강원도와 경상도에 10~50, 그 밖의 전국 5~30mm가 되겠고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해서 요란하게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 바람도 제법 강하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어제보다 6에서 크게는 10도 이상 낮겠습니다. 서울 17도, 강릉 15도, 대전 17도,
광주 18도, 대구 19도, 제주 22도 예상됩니다.
비는 오늘 오후 대부분 그치겠지만, 내일 낮부터 또 한번 전국에 비가 지나겠습니다. 아침에 서울 10도, 전주 11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17도, 청주,전주 21도, 대구 23도 예상됩니다.
오늘 남해상과 동해상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현재, 풍랑주의보나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특히나 동해중부먼바다에서 최고 6m까지 거세게 일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절기 곡우인 목요일 또 한차례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수준을 유지하면서 고온현상은 없을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