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4월 30일 11시 발표
- 오늘 (일)
(오후~밤) 충북북동, 강원남부, 일부 경상내륙 소나기
- 내일 (월)
전국 대체로 맑음.
4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도 때이른 더위가 이어집니다. 서울 26도, 대구는 31도까지 훌쩍 오르겠는데요. 어제보다 1도에서 크게는 5도 가량 높겠습니다. 이 정도면 초여름에 해당하는 기온인데요. 큰 일교차는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맑거나 구름만 조금 끼어 있는데요. 서해안을 비롯한 일부 내륙에는 엷은 안개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 차츰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는데요. 대기불안정으로 충북북동과 강원남부, 일부 경상내륙에 소나기 가능성 있습니다.
한편, 어제 중국 북동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풍을 타고 들어오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오후부터 밤 사이 평소보다 황사가 짙게 나타나는 곳 있겠고요, 미세먼지 농도 또한 대부분 지역에서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서울 26도, 대전 27도, 강릉 29도,
전주, 광주 27도, 대구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평년기온을 훌쩍 웃돌겠습니다. 서울은 12도에서 한낮 28도까지 오르겠고요, 광주 29도, 부산 22도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계속해서 초여름같은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금요일에는 이 때이른 더위를 식혀줄 비가 전국적으로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