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04월 11일 11시 발표


- 오늘 (화)
전국 차차 맑아짐.

- 내일 (수)
전국 대체로 맑음.
(새벽) 강원영동 빗방울 떨어지는 곳.

밤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달콤한 봄비가 내렸습니다. 한창 절정에 달했던 벚꽃들도 하나둘 떨어지면서 거리가 분홍빛 꽃잎으로 물들었는데요. 오늘 낮부터는 다시 쾌청한 하늘이 드러나면서 막바지 봄꽃 즐기기에 좋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20도 등 어제보다 조금 낮긴 하겠지만 봄의 따스함을 크게 잃지는 않겠는데요. 어제까지 비교적 쌀쌀했던 동쪽지역은 대구 등 21도까지 오르면서 평년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현재 위성모습 보시면, 짙게 끼어있던 비구름이 물러나면서 일부 영남지역에만 약한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봄비가 미세먼지를 씻어내면서 공기질도 좋음에서 보통 수준 보이겠습니다.

오늘은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어가겠습니다. 아직은 하늘의 표정이 흐리지만 다시 맑게 갠 하늘 되찾겠습니다.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 대전 20도, 강릉 17도,
전주,광주 18도, 대구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지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6도로 오늘보다 6도가량 낮겠고요, 최고기온도 서울 15도, 대전 17도, 대구 18도에 그치겠습니다.

오늘도 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남부먼바다는 오후 1시를 기해 주의보가 해제되겠는데요. 물결은 다소 높게 일 수 있어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봄비소식이 잦겠습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사이 그리고 다음 주 월요일에도 전국에 비가 올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