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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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노션, 스마트 선글라스 ‘글라투스’ 양산 모델 개발 완료 최초 공개

이노션, 스마트 선글라스 ‘글라투스’ 양산 모델 개발 완료 최초 공개
▲ 스마트 선글라스 ‘글라투스(GLATUS)’

실시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운전자의 컨디션을 체크해 사고를 예방하는 등 일상에 최적화된 ‘스마트 선글라스’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스마트 선글라스 ‘글라투스(GLATUS)’의 양산 모델 개발을 완료하고 최초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CES) 2018’에서 글라투스 시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로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글라투스는 햇빛 아래 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스마트 선글라스이다. 착용자의 노출 자외선 지수를 체크해 주는가 하면, 착용자의 졸음 가능성 등도 점검해 준다. 단순히 눈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했던 것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에 가장 최적화된 스마트 선글라스”인 것이다.

글라투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실시간 노출되는 자외선 체크를 통한 피부 보호 알림 기능이다. 선글라스 양쪽 측면에 내장된 자외선 센서가 시간대별 다양한 위치의 햇빛에서 발생되는 자외선 지수를 추적, 자외선으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위험 단계에 따라 보이스 알림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햇빛 아래 자외선이 높아요. 피부 보호가 필요합니다”라는 알림을 사용자들에게 즉각 알려주는 방식이다. 이는 사용자가 실제로 받고 있는 자외선 지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피부 주름, 피부 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외선 센서의 경우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각도의 햇빛을 커버할 수 있는 위치로 설계했으며, 국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글라투스는 햇빛 아래 실시간 운전 컨디션 체크 및 위험 예방 기능도 담고 있다. 선글라스에 내장된 센서가 차 내 공기질을 측정한 뒤 “차 안 공기질이 나빠요. 환기가 필요합니다”라는 보이스 알림을 통해 안전한 대기질 유지를 안내하는 것이다.

또한 눈 깜박임 패턴 분석을 통해 졸음 가능성으로부터 경고가 필요한 위험 단계에 따라 알림을 제공한다. 이는 햇빛 아래 장시간 운전을 했을 때, 흔히 발생될 수 있는 상황으로 별도의 장치 없이 선글라스를 쓰면서 편리하게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글라투스는 실시간으로 주변의 조도를 체크해 자동으로 시야를 최적화하게 해 준다. 선글라스 렌즈에 자동 변색 기능이 적용돼 있어 실시간 외부 조도에 맞춰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 즉, 실외에 있다가 실내로 들어갔을 때 자동으로 0.1초 내에 렌즈가 밝아지거나, 반대로 차량이 터널을 통과한 뒤 곧바로 렌즈가 다시 어두워지는 것이다.

이는 빛의 변화를 실시간 감지해 최적화하는 스마트 리액션(Smart reaction) 기술로 안전 테스트까지 모두 완료했다. 자동 변색 기능은 일반 제품이 아닌 프리미엄 제품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밖에 글라투스 전용 어플리케이션 제공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노출 자외선 및 운전 컨디션에 대한 사용자의 상태 기록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글라투스는 가볍고 편안하며 스타일리쉬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초경량 고사양 부품으로 고난이도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기존 스마트 선글라스 대비 가장 가벼운 36g의 무게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스마트 선글라스 제품과는 달리, 프레임 피팅이 가능하게 개발함으로써 착용자별 맞춤 조정을 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남녀노소 누구나 세련된 연출이 가능한 보스턴 스타일을 적용했다.

글라투스 가격은 일반 제품의 경우 295달러, 자동 변색 렌즈가 탑재된 프리미엄 제품은 355달러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일반 제품은 블랙, 브라운, 청록 등 4개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이노션은 10월 15일(화) 세계 최대 크라우드 펀딩 채널인 ‘미국 킥스타터(Kickstarter)’에 제품을 론칭해 선주문을 받을 예정이며, 해당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제휴 사업자 확보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부터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글라투스 판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앞서 이노션은 9월 말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안경박람회 ‘실모(SILMO)’ 전시회를 통해 글라투스 양산 모델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글라투스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라이프를 편리하고 즐겁게 하고자 하는 비전을 담고있다. 기존의 복잡하거나 어려운 스마트 글라스 제품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해 오랜 기간 연구 및 개발에 집중했다. 이노션 측은 “기능, 디자인, 가격 모두 일상에서 활용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선글라스인 만큼 글라투스가 스마트 선글라스 시장의 대중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이노션 월드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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