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전력산업에 ICT 신기술 ‘2019 Energy×Security 해커톤’ 대회 개최

전력산업에 ICT 신기술 ‘2019 Energy×Security 해커톤’ 대회 개최
▲ ‘2019 Energy×Security 해커톤’ 참가자 단체사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와 함께 ‘2019 Energy×Security 해커톤’ 대회 본선을 2019. 10. 26.(토)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해커톤: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일정기간 동안 특정 목적 달성을 위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대회

‘2019 Energy×Security 해커톤’은 ‘전력산업에 ICT 신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정보보안 이슈와 해결 방안을 제시할 것’을 주제로 SW개발·논문·아이디어 3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진행(8.21∼9.25)했으며, 1차 서류 심사(9.27)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4개 팀(67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KISA와 과기정통부, 한전은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2차례의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 수상팀을 선발했다.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NOAR’ 팀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신재생 에너지 펀딩 시스템’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익명화된 오픈 마이크로 그리드 시스템’을 개발한 ‘VMO’ 팀과,  ‘ICT기술 및 신(新)설계기법 융합, 필터수명 및 결로 문제를 해결한 열회수 환기장치’ 기술 아이디어를 제시한 ‘채수원’ 팀이 수상했다.

수상팀은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지원사업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기업 신규모집 ▲정보보호 융합보안 제품·협업개발 지원사업 ▲정보보호 전문인력 지원사업 등 KISA가 2020년 진행하는 다양한 정보보호 산업 육성 사업에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전은 대상·최우수상 수상팀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채용 시 서류전형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ISA 심원태 본부장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이 전력산업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지원을 지속하겠다”며, “KISA는 ICT융합에 따른 새로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