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05일 11시 발표
- 오늘 (수)
(오후) 강원영서, 전남내륙, 경상내륙 소나기
- 내일 (목)
전남,경남 비.
(오후) 전북,경북, (밤) 충청, 경기남부까지 확대.
장마전선은 남해상으로 밀려났지만, 다량의 수증기로 인해 습도뿐만 아니라 불쾌지수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후텁지근하다 못해 끈적거리는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어제 강원내륙과 경북 일부에 내려졌던 폭염특보는 현재, 서울을 비롯한 경기내륙과 경남 일부, 제주로도 확대됐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32도, 대구 34도, 제주 33도까지 치솟겠고, 불쾌지수도 높아서 많은 사람들이 불쾌감을 느낄텐데요. 수분섭취를 자주해주시고, 실내 습도조절에도 힘쓰셔야겠습니다.
오늘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겠습니다. 장마전선은 현재, 남해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녁까지는 소강상태 보이겠지만,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다시 밤부터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강원영서와 전남, 경상내륙은 오후에 소나기 오는 곳 있겠습니다.
비의 양은 내일까지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20~60, 남부지방과 영서지역 5~40mm가량이 예상됩니다.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어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구름만 낀 가운데 수증기 때문에 곳곳에 안개 낀 곳이 많은데요. 낮 동안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안개는 곧 소산되겠습니다.
낮에는 어제만큼이나 무덥겠습니다. 서울 32도, 강릉 28도, 청주 33도,
전주,광주 32도, 대구 34도, 부산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전주 24도에서 낮 기온 서울 32도, 전주 31도, 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남쪽먼바다에서 최고 2m까지 일겠고, 전해상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오늘 남해상에서는 돌풍과 벼락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금요일 잠잠했던 장마전선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일요일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