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22일 토요일 11시 발표
- 오늘 (토) 중부와 경북 장맛비. 남부내륙, 제주도 오후에 소나기.
- 내일 (일) 중부와 경북 장맛비, 밤에 대부분 그침, 남부내륙 오후에 소나기.
주말인 오늘, 중부와 남부지방의 하늘은 다소 다르겠습니다. 중부지방과 경북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비가 내리겠는데요. 남부지방은 무더위 속에 대기 불안정으로 인한 소나기만 지나겠습니다.
현재, 경기도 연천은 호우경보가, 일부 강원도와 경기도 포천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경기북동부와 강원도는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야영객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앞으로, 경기동부와 강원도에는 30~80mm, 많이 오는 곳은 강원도에서 120mm이상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5~40mm가 예상되는데요.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잠시 주춤하겠는데요. 서울 31도, 강원동해안지역 강릉이 26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광주와 대구 35도가 예상됩니다.
절기상 대서인 내일, 장맛비는 밤이 되면 대부분 그치겠는데요. 남부내륙에는 소나기 소식이 있습니다. 낮 동안 서울과 부산 31도, 대구 35도를 보이겠습니다.
전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천문조기간인 만큼 서해안과 남해안은 만조시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