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10일 11시 발표
- 오늘 (월)
전국 흐리고 비.
- 내일 (화)
전국 흐리고 비.
아침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침.
밤사이 서울,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호우주의보가 내려지면서 강한 장대비가 쏟아졌습니다. 서울 도봉구에는 100mm가 넘게 내리기도 했는데요. 서울은 빗줄기가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충청 일부 지역은 여전히 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습니다.
이 지역으로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그 밖의 중부지역에도 보시는 것처럼 호우예비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중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이상이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경기와 영서, 충청북부에 50~100, 많게는 150mm이상이 쏟아지겠고, 그 밖의 충청남부와 강원영동, 남부 곳곳에 30~80mm가 오겠습니다.
이 폭우 속에 제주와 경북동해안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 동안 무덥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28도, 강릉, 대전 30도,
전주 29도, 대구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폭염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는데요. 아침 기온 서울 24도, 대구 25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2도, 청주,대구 33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도 전 해상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고, 천둥,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동부, 제주해상 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이후로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덥고 습한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주말에 다시 장맛비 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