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10일 11시 발표


- 오늘 (월)
전국 흐리고 비.

- 내일 (화)
전국 흐리고 비.
아침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침.

밤사이 서울,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호우주의보가 내려지면서 강한 장대비가 쏟아졌습니다. 서울 도봉구에는 100mm가 넘게 내리기도 했는데요. 서울은 빗줄기가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충청 일부 지역은 여전히 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습니다.

이 지역으로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그 밖의 중부지역에도 보시는 것처럼 호우예비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중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이상이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경기와 영서, 충청북부에 50~100, 많게는 150mm이상이 쏟아지겠고, 그 밖의 충청남부와 강원영동, 남부 곳곳에 30~80mm가 오겠습니다.

이 폭우 속에 제주와 경북동해안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 동안 무덥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28도, 강릉, 대전 30도,
전주 29도, 대구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폭염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는데요. 아침 기온 서울 24도, 대구 25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2도, 청주,대구 33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도 전 해상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고, 천둥,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동부, 제주해상 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이후로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덥고 습한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주말에 다시 장맛비 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