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15일 11시 발표
이번 주말동안에는 비에 대한 대비를 단단히 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일부 호남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지만, 밤부터 다시 장마전선이 활성화 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와 함께 비의 양도 많겠습니다.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앞으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전북은 50~100mm가 예상되는데요. 많이 오는 곳은 150mm이상이 집중되겠습니다. 강원영동과 충청도, 경북북부, 전남은 30~80mm, 그 밖의 지역은 5~40mm가 예상됩니다.
비가 오는 지역은 기온이 다소 주춤하겠지만 강원동해안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서울과 강릉 29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30도, 대구 31도로 어제보다 2~4도가량 낮겠습니다.
휴일인 내일은 중부지방과 일부 전북·경북에 비가 오다가 오후가 되면 차차 그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평년보다 3도가량 높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9도, 전주 32도, 대구 35도로 비가 그치면서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전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낮 기온이 33도를 넘는 곳이 많겠는데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수요일에는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