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08일 11시 발표


- 오늘 (토) 전국이 흐리고 비, 중부지방 저녁부터 밤사이 소강상태.
- 내일 (일) 전국이 흐리고 비, 낮 동안 소강상태.

주말 동안 장맛비는 계속되겠습니다. 현재는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곳곳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경기도와 강원도 일부지역에서는 시간당 20mm 이상의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강원도와 일부 경기도는 호우경보가, 세종과 대전, 일부 호남과 충청에서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오늘 낮까지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산사태와 야영객 안전사고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앞으로 예상 강수량 보시면,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과 호남, 경남남해안은 30~80mm가 예보되어 있지만, 많이 오는 곳은 충청과 호남이 최고 120mm 이상이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10~50mm가 예상되는데요. 비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습도가 높아 더욱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서울과 청주가 29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져있는 상태인데요. 일부지역에서는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못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강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남부지방 기온 보시면, 전주와 광주 30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낮 기온 서울 30도, 대구 33도까지 오르면서 대부분지역의 기온이 평년보다 2~3도가량 높겠습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까지는 전국 대부분지역에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