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06일 11시 발표


- 오늘 (목) 남부지방과 제주도 비, 저녁에 충청도와 경기남부로 확대, 강원영서 오후 소나기.

- 내일~모레 (금~토) 전국에 비, 오후에 소강상태.

목요일인 오늘도 후텁지근한 날씨는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서울·경기내륙과 강원영서, 경상내륙과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상태인데요. 밤에도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못해서 제주도와 일부남부지방에서는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오늘도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30도 내외를 보이며 무더위가 계속되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일부 전남해안에는 비가 오고 있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다가 저녁에는 충청도와 경기남부까지 확대 되겠고,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강원영서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오늘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특히, 내일까지 고온다습한 수증기가 강하게 유입되는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니까요.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비가 오기 전까지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중부지방 서울 33도, 춘천 34도로 평년보다 4~5도가량 높아 무더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대구 33도, 전주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절기상 소서인 내일은 장맛비가 내리면서 더위는 일시적으로 주춤하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고, 낮 동안 서울 27도, 부산 25도로 전국 대부분지역의 기온이 오늘 보다 3도가량 낮겠습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겠고, 오늘은 서해상과 남해상에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휴일인 일요일에도 전국 대부분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